2013년 2월 23일 토요일

하나님의 계명- 우상숭배하지 말라.


죽은 자를 숭배하는 사람들 .......      출처: 패스티브닷컴

예수님의 제자였던 야고보에게 관절염이 낫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은 과연 옳은 일일까.


성경에는 죽은 자들에게 기도하거나 죽은 자들을 통해 기도함으로써 축복을 받는다고 기록한 구절이 단 한 곳도 없다. 성경은 오직 하나님께 간구하라고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로마카톨릭교회는 이미 죽은 특정 인물들에게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통해 축복을 준다고 가르친다. 일명 성인 숭배사상이다. 공교롭게도 카톨릭의 이 성인 숭배사상은 옛날 이교도가 품고 있던 사상과 매우 흡사하다.


고대 바벨론에는 카톨릭처럼, 다수의 신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기도하는 사상이 자리잡고 있었다. 그들은 약 5,000명의 남신과 여신을 섬기고 있었으며, 이들이 매년 매달 매일 매 시간과 같은, 특정한 때를 주관하고 어느 특정한 일(직업)들을 주관하며 특정한 장소를 주관하거나 특정한 질병을 주관한다고 믿었다. 이 같은 사상은 그대로 로마에 유입됐다.



다양한 신들이 특정한 직업과 장소, 물건 등을 지배한다는 이 사상은, 로마인들에게 급속히 흡수되었다. 그리고 하나님만을 믿는다 하는 로마교회에까지 들어갔다. 
당시 로마교회는 이교도인들을 전도하기 위해 그들의 다신교적인 문화까지도 받아들이고 있었다. 이는 곧 하나님만을 섬기는 기독교의 기틀을 무너뜨리는 일이었다.


로마교회는 하나님의 절기인 안식일 대신 이교도의 태양신 숭배일인 일요일예배를 지키는 데 앞장섰으며, 새 언약 유월절을 폐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심지어 이교주의에서 개종한 사람들이 자신들이 믿는 각종 ‘신’들과 결별하는 것을 주저한다는 이유로, 남신과 여신들이새롭게 명명되어 ‘성인들’로 불려졌다. 
그것은 각종 직업을 주관하는 성인을 비롯해 질병을 치료하는 성인 등으로 나뉘었다. 


로마카톨릭은 이 성인들에게 기도하면 하나님께 다른 방법으로는 받을 수 없는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가르쳤다. 그리고 신자들이 믿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성인들을 신격화했다. 이교도의 신들과 관련된 수많은 전설들을 성인들에게 그대로 전이시킨 것이다. 
어떤 경우는 이교도에서 숭배되었던 신들의 이름을 성인들의 이름으로 재탄생시켰다.


이에 카톨릭 백과사전은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전설이란 그리스도교 이전의 종교 설화에 담긴 사상들이 반복되고 있는 것이다.
전설은그리스도교인의 것이 아니고 오직 그리스도인화된 것이다. 
많은 경우에 있어서 이 전설은 신화와 같은 것에 기원을 두고 있음이 명백하다. ··· 성인들에 관한 많은 전설의 경우도 역시 그렇다. 고대인들이 영웅들에 관하여 가지고 있던 사상들이 
그리스도인 순교자로 전이되는 것은 용이하였다.”


이처럼 로마카톨릭교회의 성인숭배사상은 이교도의 다신교적인 사상을 계승한 것에 불과하다. 성경에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는 말씀이 기록돼 있다. 
하나님의 말씀이며 십계명의 첫째 계명이다. 
죽은 사람을 신격화해 그들을 숭배하라는 가르침은 성경에 없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목적은 영생얻고 천국가기 위함입니다.

벧전1:8 믿음의 결국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니라

하나님께서는 천국을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에게 허락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마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우상숭배하지 말라는 하나님을 뜻을 어기고 죽은 자들을 성인(聖人)으로 추대하고 섬기는 
자들은 결단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구원의 축복을 받을 수 없음을 기억해야 겠습니다.
                                                                                          
성령 안상홍님과 신부이신 예루살렘 어머니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하나님의 계명을 소중히 지킵니다.












댓글 1개:

  1. 역사를 통해 살펴 보니 이교도들이 품고 있는 모습과 흡사하고 그들의 행위는 우상숭배입니다.
    하나님께서 바라는 믿음대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녀들이 되어야겠습니다.

    답글삭제